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글로벌 사이트를 구축하려 할때 가장 먼저 정해야 하는것은, 브랜드 네이밍, 도메인 그리고 웹호스팅입니다.
물론 사이트의 주제는 당연히 정했다는 전제가 될 것입니다.
그럼 필자의 기준으로 워드프레스 운영을 위한 해외 웹호스팅 업체 비교와 최종 선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내용중 가격은 큰의미가 있지는 않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겠지만, 그외의 문제들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Bluehost는 WordPress 공식 권장 호스팅 업체로 알려져 있으며, 안정적인 서버, 높은 성능 및 고객 지원으로 유명합니다.
가격은 다소 높은 편이지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선호됩니다.
SiteGround는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와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의 웹 사이트의 안정성과 성능을 고려하여 광범위한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iteGround는 최신 기술을 적용한 안정적인 웹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웹 사이트 운영에 관한 질문에 대한 친절한 지원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 웹 사이트운영자부터 개발자까지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HostGator는 경시작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플랜을 업그레이드할 때도 적절한 가격입니다.
공용 호스팅, 비즈니스 호스팅, 전용 서버 등의 다양한 호스팅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쉬운 사용성(웹 사이트를 구축하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매뉴얼이 모두 제공)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웹사이트 속도가 느리고, 고객 지원이 부족한 경우도 있다는 리뷰도 존재 합니다.
A2 hosting은 필자가 비교한 호스팅 업체 중 가장 경제적인 옵션이었습니다. 월 $2.99 부터 제공하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 가능한 여러 플랜을 제공합니다. HostGator에서 더 파격적인 가격을 이번에 내놓은것 같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월단위 결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타 업체들은 1년이상을 결재해야해서 초기 부담금이 클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버의 위치를 결정할수 있다는 큰 장점 또한 존재합니다.
단점은 고객 지원이 불안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에는 WordPress 호스팅 분야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InMotion Hosting은 고객의 웹 사이트를 보호하기 위해 여러 가지 보안 기술을 제공합니다.
고객 지원을 중요시하며, 웹 호스팅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24시간 고객 지원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두 개의 데이터 센터를 갖추고 있어, 안정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높아질수 있고 언어지원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DreamHost는 1997년에 설립된 웹호스팅 공급업체로서, 강력한 기술 기반,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는 웹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웹사이트에 대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장합니다. 또한 DreamHost는 웹 호스팅 계정을 관리하기 쉽도록 편리한 관리 툴을 제공합니다.
단점은 cPanel 제어판을 제공하지 않고 전화지원 서비스도 없습니다.
각 호스팅 업체의 장단점을 간단히 비교하여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Bluehost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높은 가용성, SiteGround는 우수한 기술 지원과 빠른 속도, A2 Hosting는 높은 성능과 강력한 기술, 그리고 서버의 위치선택이 자유로움. InMotion Hosting은 높은 안정성과 좋은 고객 지원, DreamHost는 저렴한 가격과 제공되는 기능이 많은 특징이 있습니다.
서버의 위치선택이 자유롭고 월단위 결재가 가능한 A2 Hosting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연단위 결재를 했다가 운영이 어려워지면 안되니까요.
아주 단순한 이유지요?
다음 포스팅의 주제는 "도메인주소를 정함에 있어서 브랜드네임의 중요성"에 대하여 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보다 더나은 내일의 내가 되기위하여, 모두들 힘내십시요!
댓글 영역